개요
C++을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 과목에서도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내야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두명씩 짝지어주는 팀 프로젝트 였는데 기존 수행평가를 잘한 순으로 나열해놓고 팀장을 그 순서대로 뽑은 다음 팀원을 랜덤으로 뽑아 짝지어 주는 식이였습니다.
저는 이번에도 제 실력을 주체 못한 나머지 수행을 잘 보아서 팀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기획
일단 저희가 배운 진도는 제가 딱 정리해놓은 곳 정도보다 훨씬 많이 나갔습니다.
그 외 각종 테크닉이나 콘솔창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도 배웠지만 그건 정리하지 못했죠, 이런.
아무튼 저희가 할 수 있을만한 기획이 필요했는데 플랫포머는 구현하기 너무 어려울 것 같으니 스킵하고 대충 타워 디펜스 게임이나 만들기로 했습니다.
추가 기믹 같은건 없고 그저 적이 정해진 길을 통해 오면 그 길목에 오브젝트를 설치하여 막거나 적이 지나가는 길목 옆에 타워를 설치하여 적을 공격하고 적이 내 집에 도달하면 죽는 그런 기본에 충실한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저희가 일단 추가 기믹 없이 기본만 만드는 이유는 기본만 만드는데도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한 디펜스 게임이란 의미로 Default Defense, DD 로 게임 이름을 정했습니다.
(이한별 작명 : 그의 블로그로...)
게임 테마는 대충 중세 판타지로 잡고 뻔하게 오는 적은 고블린, 오크 같은 몬스터로 하고 아군도 기사, 궁수 정도로 하기로 했습니다.
적이 반격을 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적은 체력과 이동속도 정도만 있으면 되고 아군은 공격력, 공격 속도, 공격 사거리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그 외의 다른 것들은 적이 오는 길목은 하나지만 길목의 너비가 2칸이라서 근접 공격을 하는 유닛의 전략적 배치가 필요하다는 점 정도가 있죠.
마치는 말
저는 기획서를 정말 못 적나봅니다.
대충 그런 게임이구나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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