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번 방학동안 전 하나의 활동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격 자'의 리메이크!
뒤에 할일이 산더미처럼 쌓여있지만 하기가 싫은걸요!!!!!!????
그래도 짬짬히 시간내서 하는거니까 딴 활동들을 유기하는건 아닙니다.
리워크
사실 말만 리메이크지 그냥 리워크입니다.
기존 격자의 틀을 완전히 버리기엔 살짝 아쉽기 때문에 짜놓은 구조를 바탕으로 게임잼이라서 이상하게 짜놓았던 구조들을 수정 해나갈겁니다.
그중의 대표주자가 바로 그 악명높은 적 감지 코드입니다만... 여기서 말하기엔 좀 기니까 나중에 수정할떄 말하죠.
아무튼 리워크를 하는 이유는 제가 만든 게임 중 이게 가장 재밌는 게임이고 최근에 나온 엔진 프로젝트(UNNAMED)가 망했기 때문에 방학동안 어떻게든 무마하려는거죠.
뭘?
무엇을 할것이냐~ 하면?
일단 전체적으로 코드 리펙토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코드가 전체적으로 대단해요.
솔직히 게임잼인거 감안해서 괜찮은 코드인거지 코드 수준이 진짜 레전드(칭찬아님)입니다.
게임잼인거 감안해도 에바인 것 같기도 하고...
Default Defense의 설명에 이렇게 적혀있었죠?
격 자의 구조를 재검토 하는 과정을 거쳤고...
실제로 격 자에서 사용하지 않았던 Cell 구조를 Default Defense에선 사용 했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격 자의 핵심 메커니즘인 맵 구조를 Default Defense에서 재검토 함으로써 기존에 맘에 들지 않았던 격 자의 구조를 다른 프로젝트를 통해 해소했었지만 지금은 Unity에서 다시 한번 적어야 합니다.
아이고 참... 이건 이거대로 힘들어요.
그리고... 게임 콘텐츠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느꼈고 그걸 보충할겁니다.
게임 자체가 무기 4개에 적 6개 전부에요.
그렇기 때문에 적도 많이 추가하고 플레이어한테 조금 더 뱀서라이크스러운 스킬 같은 것도 추가하고 마지막으로 보스도 좀 추가해보는게 최종 목표입니다만...
솔직히 이거 다 지키는거 진짜 어렵겠죠?
일단 굴러야죠. 의욕이 넘칠떄 최대한 많은 일을 해놔야합니다. (중요)
미래의 제가 과거의 저에게 '이것 밖에 안했어?' 라고 묻지 않도록 말이죠...
팀원에겐 무려 새벽 5시에 무례함 넘치는 핑으로 호출을 때려놨습니다.
물론 참여 안해도 제가 이거저거 하면서 수정할 순 있겠지만 솔직히 두명이서 나눠서 하는게 낫죠?
그리고 자기가 짠 코드를 자기가 가장 잘 알아보기 때문에 제가 맡지 않은 플레이어 부분은 완전히 새로 짜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솔직히 지금도 비슷해요.
뉴인풋 적용도 안됐고 뭐 여러가지면에서요...
마치는 말
다음 글은 코드 리펙토링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당장 해놓은 일은 저 위에서 볼 수 있듯 튜토리얼 구조의 리펙토링을 마쳤습니다.
하나만 쓰기엔 좀 짧을 수도 있어서 한 글에 두개씩 적을 수도 있는데 그건 이제 봐야 아는거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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